안녕하세요! 루루팡입니다.
오늘은 제가 넷플릭스로 요새 너무너무 재밌게 보고있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고문영(서예지)님의 메이크업을 준비해왔어요.
(아래 메이크업의 모델은 서예지님의 눈썹 스타일만 닮은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서예지님의 맨얼굴 절대아니에요!!ㅠㅠ)
특히 저는 이 개미허리 부각시키는 분홍색 투피스 입고 나오신 날이 코디도 그렇고 메이크업 헤어까지 전부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때의 메이크업과 비슷하게 연출하려고 노력했어요!
특히 고문영 스타일이 고급 우아함 뿜뿜이라서 샤넬이랑 찰떡인것 같더라구요!!!!! 완전 찰떡
그래서 이번 메이크업은 샤넬 화장품만 사용해서 원브랜드 메이크업으로 진행했어요.
이번 드라마에서 서예지님의 이미지가 크게 달라졌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게 눈썹이었어요.
검고 긴 생머리에 굵고 진한 눈썹이 트레이드마크였는데, 이번 드라마에선 눈썹사이즈 색상 전부 바꾸고, 머리까지 단발로 변신하셨죠ㅎ
눈썹을 거의 3분의1정도 줄이셨더라구요. 그리고 눈썹 산부분도 깎아서 거의 일자눈썹으로 만들었어요.
그동안 서예지님의 눈썹이 진해서 눈썹부터 눈에 확 들어오다보니 다른 이목구비들이 눈썹에 좀 묻혀있었던 것 같아요.
눈썹의 영향력을 줄였더니 다른 예쁜 이목구비들이 조화롭게 눈에 들어와서 외모가 완전 빛을 보고 계신듯!!
이 모델은 코 옆부분의 붉은기, 여드름 붉은 자국, 그리고 눈밑 그늘짐과 입 옆 부분 착색이 있어서 컨실러로 먼저 커버해줬어요.
'르 꼬렉떼르 드 샤넬 컨실러 – 베르흐 와 로제'
컬러 코렉팅 기능이 있는 컨실러들이라 각각 특성에 맞게 사용해줬어요.
붉은기를 잡아줄 수 있는 녹색 베르흐로 코옆, 여드름 붉은기들을 커버해주고, 로제 색상으로 칙칙한 입 옆 착색과, 눈밑 그늘진 부분을 커버해줬습니다.
피부 메이크업은 '레베쥬 헬시 글로우 젤 터치 쿠션팩트 – N12로제' 를 사용했어요.
커버력이 좋은 제품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톤업 투명한 메이크업 표현하기에 좋은 제품이에요.
'레베쥬 헬시 글로우 루미너스 컬러 파우더 – 미디엄 딥' 으로 얼굴 윤곽 그리고 코 쉐입을 잡아줬어요.
턱과 이마라인을 따라서 발라주고, 서예지님의 곧게 뻗은 코에 맞게 코는 일직선으로 곧게 쉐딩해줬습니다.
다음으로 아이브로우는 '르 젤 쑤르실 아이브로우 젤 – 360 블론드' 를 사용해서 색을 밝혀줬어요.
전체적으로 눈썹숱이 많고 검게 진한 눈썹이라 따로 아이브로우를 칠해주기보단 지금 모양에서 색상만 갈색으로 바꿔줬습니다.
'레 꺄트르 옹브르 4색 아이섀도우 팔레트 – 268'
말린장미를 떠올리게 하는 색상조합이에요. 베이지 누드톤에 살짝 붉은끼가 더해진 느낌?
오른쪽 윗 색상 (베이지)을 이용해서 눈두덩이와 눈밑을 칠해줬어요.
샤넬 아이섀도우는 발색이 그닥 좋지않아서.. 의도치않아도 자연스럽게 발색이됩니다 ㅎㅎㅎ;
왼쪽아래 붉은 색상을 이용해서 눈꼬리부분과
눈앞머리
삼각존까지 채워줬습니다.
'스틸로 이으 워터프루프 롱 래스팅 아이라이너 – 945 블랙우드'
아이라인은 눈매 모양 그대로 아래로 뻗어주었어요. 너무 쳐지지도 위로 올라가지도 않게 눈매모양 라인 그대로 따라그려주세요.
오른쪽 아래 진한 고동색 아이새도우를 사용해서 아이라인 경계를 풀어주었습니다.
드라마에서 보면 항상 눈밑이 반짝반짝거려서 예쁘더라구요.
'옹브르 프리미에르 라끄 롱웨어 리퀴드 아이섀도우 – 26 Quartz Rose' 리퀴드 아이섀도우를 사용해서 표현해봤어요.
눈밑과 눈두덩이 가운데부분이 발라줬어요.
펴발라주면 이런느낌!
뷰러는 눈썹 뿌리부터 바짝 집어서 올려주세요.
'르 볼륨 울트라 느와르 드 샤넬 마스카라'
전체적으로 눈썹 결대로 쓸어준다는 느낌으로! 뭉치지 않고 한올한올 올라가게 표현해주세요.
극중에선 인조 속눈썹을 붙히신것 같지만, 평소에 속눈썹 붙히긴 과한 것 같아서 마스카라로만 마무리했어요.뷰러로 바짝 찝고 뭉치지 않게 마스카라해주는게 포인트
'루즈 알뤼르 벨벳 엑스트렘 벨벳 마뜨 립컬러 – 102 모던'
누드톤이면서 벨벳재질의 립스틱으로 립 메이크업을 해줬어요.
메이크업이 전체적으로 누드톤이면서 뽀송한 마무리라서 눈밑 글리터가 더 눈에 띄는 것 같아요.
'쥬 꽁뜨라스트 블러셔 – 67 로즈'
핫핑크색처럼 보이지만 막상 발라보면 과하지 않은 쿨톤 핑크블러셔!
'뚜르비용 뿌드르 뤼미에르 글라쎄 쉬머링 하이라이터'
마지막으로 서예지님의 높고 곧게 뻗은 콧대를 강조하기 위해 하이라이터를 콧대와 코끝에 발라줬습니다.
짜잔 비포 애프터!
자연스러우면서 과하지 않은 데일리로 적합한 고문영 메이크업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고문영 메이크업을 애니메이션으로 보고싶으신 분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고문영 메이크업! 샤넬 CHANEL 원브랜드 메이크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