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아이티엔조이 에서 사무용 30만원대 조립pc 구매/스펙/견적
안녕하세요. 루루팡입니다.
오늘은 다나와에서 견적문의 후 구입한 사무용 조립 pc 리뷰를 하려고해요.
컴퓨터 본체만 30만원 중반대에 구매했고, 저는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까지 구매해서
배송비 6000원 추가 총 586,000원이 들었습니다.
한국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용으로 구매한거라, 사무용으로 쓰기에 무리 없을 정도+가성비를 고려해서 맞췄습니다.
평소엔 부모님께서 맞고같은 간단한 게임을 하시거나 주식시장 보시는데 사용하실 예정입니다.
사실 램은 8기가 하나만 해도 충분할거같긴한데, 라이젠은 듀얼이 국룰이라는 말을 듣고..
제가 또 팔랑귀라 ㅠㅠ 4기가 두개해서 8기가 할 바에야 그냥 8기가 두개해서 16기가 하자 하고 저렇게 구매했어요.
기본 쿨러로 충분히 커버 가능할 것 같아서 쿨러는 따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이건 견적 전 모니터제외한 평균 금액인데, 현금가로 할 경우 이 금액에서 10프로 이상 낮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2프로? 정도?
부모님께서 쓰시던 엄청 오래된 모니터가 있긴한데, 크기도 작고 눈에도 안좋을 것 같아서 제가 지금 쓰고있는 모니터와 같은거로 구매해드렸어요.
삼성전자 c27f390f
27인치에 커브드 모니터인데, 가격도 괜찮고, 색감이나 뭐 전체적으로 지금 매우 만족하며 쓰고있고
한국에서 작업하거나 할 때 같은 모니터로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구매 결정!
오른쪽에 있는게 한국에서 엄청 오래.. 쓰던 모니터고 왼쪽이 이번에 새로 산 삼성 27인치 커브드모니터!
부모님께서 원래 쓰던 것도 충분히 크다면서 안사도 된다고 극구 말리셨지만, 전에 한국에서 급한 작업으로 컴퓨터 하다가 답답해 죽을뻔한 기억이 있기 때문에.. 몰래 구입하고 나중에 통보했어요 ㅋㅋㅋ
크기가 거의 2배는 차이 나는 것 같네요.
쓰던건 버리라고 말씀 드렸는데 결국 저렇게 그냥 듀얼 모니터로 쓰시게되었네요ㅋㅋ
한쪽으로 주식 장 켜놓고, 한쪽으로 게임하시면 좋을 것 같기도...?
본체 케이스는 요렇게 생겼어요. 여러 색으로 화려하게 빛나는거 살까 하다가,
그래도 부모님 집에 있는거니까.. 얌전한게 나을 것 같아서 깔끔한 거로 구매!
다나와에서 견적도 엄청 여러번 올리고, 그때마다 항상 아이티엔조이에서 최저가로 올려주셔서 아이티엔조이로 진행하게되었는데요,
견적글에 가격 글 올려주셨을땐, 윈도우 무료 설치해주신다는 글을 봐서
제가 구매한 윈도우가 따로 있기 때문에 설치해주시면 그냥 부모님께서 받으셔서 키만 입력하면 될 줄 알았는데,
나중에 부모님께 전화와서 윈도우는 옵션으로 구매한사람에게만 설치해주는 거라고, 따로 구매 하지않으셔서 설치 못해준다고 연락이 왔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요새는 컴퓨터에 cd롬이 없어서 그럼 usb로 설치하던지 해야하는데, 윈도우 설치파일을 usb로 저장하려면 기존 컴퓨터가 다 포맷되어버려요..
이미 부모님께서 쓰시던 전 컴퓨터는 이미 고장나서 켜지지도 않고.. 켜진다해도 60대인 부모님이 스스로 윈도우를 까신다는건 매우 힘든일.. 할 수 없이 사촌오빠한테 대신 받아서 설치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ㅠㅠ
제가 해외에 있어서 한국으로 전화하기가 힘들어서 보통 문의글을 남겼는데, 문의글에 대한 답은 좀 느려서 답답했어요..
주문은 8월5일에 했고, 배송은 8월13일에 받았고, 물건들은 전부 이상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배송지를 바꿔서 사촌오빠가 대신 물건을 받아 윈도우 설치를 끝낸 후, 부모님댁에 어제 드디어 컴퓨터가 도착했어요.
받아보시고 마음에 들어하셔서 다행..
제가 해외에 있어서 뭐 좀 답답하긴 했지만 결과적으론 만족했습니다.
사무용 조립 pc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면 위의 스펙 참고해주세요ㅎ
그럼 이만!